중학교 추천도서 1~3학년 본문

중학교 추천도서 1~3학년


중학교 추천도서입니다.즐거운 겨울 방학이 돌아왔는데 오늘은 중학생이 읽어야할 책을 경기도에 있는 5개 학교와 인천의 1개 학교의 중학교 추천도서로 알아보겠습니다.PC방에 가서 게임을 하는것도 좋지만 책을 읽는것은 더 좋을거라 생각하는데 한번 쭉 확인해보시고 학교 도서관이나 시/군/구 도서관을 찾아 읽어보시거나 없으면 신청을 하셔서 나중에라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중학교추천도서로 경기도 성남에 있는 장안중학교 도서목록으로 학년별로 1학년 ~ 3학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는 예전에 읽어본적이 있었는데 이제는 내용이 뭔지 기억이 가물가물 하네요.
소설가 양귀자의 원미동 사람들은 과거 1988년에 드라마로 제작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중학교 추천도서에서 경기도에 있는 송림중학교 도서목록으로 학년별로 권수가 많은 편입니다.
조선시대 명의인 허준 선생의 일대기를 다룬 소설가 이은성의 동의보감이 있으며
몸은 불편하지만 불굴의 의지로 왕성한 사회활동을 하고 있는 오토 다케시의 오체 불만족도 보이네요.





이우중학교 목록으로 1~3학년 통합으로 되어 있는데 처음 보는 생소한 책이 많이 보이네요.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고미숙 작가의 공부의 달인, 호모 쿵푸스도 보이는데 현재 시리즈로 2권이 있습니다.
과거 미국의 1930년대 흑백갈등을 소재로 한 법정 소설인 앵무새 죽이기도 있는데 이 책도 영화화된적이 있습니다.





양영중학교도 1~3학년 통합으로 학창시절에 보았던 시인들의 책들이 다수 포진되어 있는데
김춘수의 김춘수 시집,김소월의 소월 시집,박목월의 청록집, 윤동주의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가 보이네요.
뮤지컬 영화로 제작되어 대박 흥행을 기록한 빅토르 위고의 레미제라블과 앙드레 지드의 좁은문도 눈에 뜨입니다.





신남중학교 목록으로 프랑스 작가로 유독 한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고있는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개미와
김윤식과 유아인이 츨연한 동명 타이틀로 유명한 김려령 작가의 완득이도 보입니다.
이순신 장군을 다룬 소설이자 동인문학상 수상작인 소설가 김훈의 칼의 노래도 있네요.




인천 동방중학교 목록으로 영역별로 나뉜게 특징인데 문학과 교양,인문/사회,과학/수학,역사/문화/예술,기타로 분류되어
있습니다.과학/수학에는 시이트 동물기와 수학귀신,꼭 알아야 할 과학상식 77 등이 있습니다.



중학교 추천도서를 중학교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찾아 포스팅해보았습니다.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많이 나오니 더 보실분은 검색으로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