텝스 시험일정 [2015년] 본문

텝스 시험일정 [2015년]

2015년 텝스 시험일정입니다.토플과 토익 등과 함께 영어능력시험중의 하나로 학교와 기업,정부 및 공공기관,국가고시 및 자격증에 활용되고 있는 TEPS 즉 텝스 시험일정과 시험과목,시험시간,고사장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응시료는 일반이 36,000원이고 현역장병이나 상근예비역,군무원,육/해/공/간사생도,전/의경에 해당하는 군인은 18,000원입니다.시험 대박 잘보시기 바랍니다.



텝스시험일정으로 작년 2014년 접수한 194회를 시작으로 12월6일 시행하는 209회까지 있습니다.
접수는 인터넷이나 접수처,추가접수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기간이 길어 충분히 여유가 있으며
시험보는 날 즉 시행일은 학업이나 업무에 상관없는 토요일 혹은 일요일에만 진행되고 있습니다.






텝스 시험일정에 이어 시험보는 장소 즉 응시장소의 경우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가능합니다.
일부회차시행지역이라고 따로 표기되어 있는 지역에서 응시하실분은 해당 내용을 꼭 참고하세요.
고사장은 대부분 중고등학교인데 고사장보기 페이지(바로가기)로 이동해 학교 위치를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듣기에 해당하는 청해와 문법,어휘,독해로 구분된 문제유형과 유형별 문제수,제한시간,배점표입니다.
총 200문제이며 만점은 990점인데 그중 청해와 독해가 과반수의 배점임을 알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이전 단계에서 고사장의 경우 변동이 있을수 있으니 시험전에 꼭 고사장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총 10개의 등급이 있는데 최고 등급이 1+이고 최하등급이 5로 5의 경우는 의사소통이 불가능한 수준이며
1+가 외국인과 거의 비슷한 수준의 등급인데 2이상은 되야 취직과 진학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참고로 601점 이상(2급~1+급)일때 국가자격과 동등한 대우를 받을수가 있습니다.




TEPS를 활용하고 있는 국내기업과 금융권,온론사,외국계 업체로 여기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잘 분류된 표를
볼수있는데 설명에도 나와있지만 채용공고의 경우 바뀔수도 있으니 직접 해당 기업 채용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텝스 시험일정과 시험과목,시험시간,고사장 정보였습니다.
좋은 등급이 나올때까지 특히 2등급 이상을 받을때까지 부지런히 공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