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업종묘기능사 시험일정 2015년 본문

임업종묘기능사 시험일정 2015년

임업종묘기능사 시험일정으로 2015년에 해당합니다.영문타이틀로는 Craftsman Forest Seeding이며 나날이 발전해나가는 도시환경에서 보다 친환경적인 자연환경을 만들수있게 해주는 임업종묘기능사 시험일정과 시험과목,합격률,출제기준,합격기준,응시료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취업은 대부분 관련 자격과 관련된 묘목업체나 삼림개발회사 등이 있으며 공무원 시험시에 해당 직렬에 가산점이 주어집니다.


임업종묘기능사시험일정에 앞서 시험과목을 알아보는데 필기에는 조림과 산림보호 2개의 과목이 있으며
실기는 실무작업인 임업종묘 생산작업이 있습니다.검정방법은 필기가 객관식 4지 택일형이며
실기는 이미 설명드린대로 작업형으로 치루어지는데 대략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시험 응시료는 필기가 11,900원이고 실기가 40,800원으로 실무작업인 실기가 필기보다는 역시나 높은편입니다.
올해는 2번의 일정이 있는데 그나마 두번째 필기 일정은 일반인이 볼수없는 일정이며 실기만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필기시험의 경우 합격후에 합격 확인일로부터 2년간은 면제가 됩니다.



그리 많은 인원이 응시하는 시험이 아닌것을 위 표를 보시면 알수있는데 대부분 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분들이
응시하고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작년의 경우 필기가 95명이 응시해 31명이 합격해 32.6%였고
실기는 67명이 응시해 57명이 합격해 85.1%의 높은 합격률을 기록했습니다.



2018년 12월31일까지 적용되는 필기와 실기의 출제기준을 보시려면 자격증 정보페이지(바로가기)에서
한글문서를 받아 열어보시면 되는데 어떻게 출제가 되는지 자세히 나와있으니 첨보는 분은 한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2015년 시행되는 임업종묘기능사 시험일정과 시험과목,합격률,출제기준,합격기준,응시료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바람이 차가운 편이니 미리미리 두터운 옷 준비하셔서 감기 안걸리게 조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