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관리사 시험일정 2018년 본문
주택관리사 시험일정 2018년
주택관리사 시험일정으로 2018년 정보입니다.올초부터 서울시 부동산 시장이 과열되서 다양한 매체에서 뉴스로 다루고 있는데 어느 정도 조속히 안정화되길 바래봅니다.오늘은 주택관리사 시험일정과 기본 정보를 알아보는데 워낙 많은 분들이 응시하는 자격이라 일정 빼놓고는 거의 아실 내용들일겁니다.일년에 한번뿐인 자격이기 때문에 어떻해서든지 응시하는 회차에 붙으시는게 좋습니다.
주택관리사시험일정은 이미 초반에 한번에 붙으셔야 한다고 언급드린것처럼 일년에 1차와 2차로 구성되 한개의 회차만이 진행됩니다.올해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1차가 6월에 접수 7월에 시험이 있으며 2차는 8월에 접수 9월에 시험이 있습니다.1차,2차 시험일은 공통적으로 토요일입니다.
1차에서 2만명이 넘는 응시자수를 기록한 지난해 합격률 정보와 함께 과거 합격률 정보인데 1차에서 합격률이 낮은걸 확인할수 있는데 2차에선느 1차의 경우와는 다르게 많은 분들이 합격을 하고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후기 등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1차가 꽤나 어렵다고들 합니다.
비슷한 부동산 자격으로는 다들 쉽게 접하실수 있는 중개소를 차릴수 있는 공인중개사와 공시지가 관연 업무를 할수 있는 감정평가사 그리고 어떤 지역이든 위치해 있는 빌딩을 관리 감독하는 자격인 빌딩관리사가 있습니다.참고로 빌딩관리사는 국가공인 민간자격입니다.
1차와 2차 과목 그리고 시험시간 정보인데 1차,2차 모두 12시 이전에 시험이 종료되서 별도의 점심시간은 없습니다.과목의 경우 1차의 난이도가 높아 합격률이 낮은 편이니 이점 감안해주시구요.
2018년 주택관리사 시험일정과 기본정보였습니다.
부동산 시장은 꾸준하기때문에 관련 자격증의 수요도 계속될것으로 보입니다.